그림에 관심이 많기에 이따금 그림에 채색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그 순간마다 어떤 색상을 하는 것이 나의 마음을 이 그림에 잘 표현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을 매 순간 하게 되었고 고민하던 도중 「내 삶을 바꾸는 가장 강력한 언어, 컬러의 힘」이란 책을 만나 읽게 되었다.
이 책은 색의 역사, 색의 이해, 색과 마음, 색과 성격 등 색과 관련하여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색에 관한 정보를 단순히 제공하지 않고 직접 색상을 보여주며 설명하기에 보다 쉽게 색상에 대해 접근할 수 있다.
“색의 마음” 파트에서는 각각 색상의 심리적 영향을 설명하고 있다. 그래서 각각의 색상의 긍정적 속성, 부정적 속성에 대해 알 수 있으며 이 색상은 어떤 방식으로 활용하면 좋은지에 대해서 작가가 알려줌으로 색에 대해 모르는 초보자들도 이해할 수 있도록 색상의 심리학에 대해 쉽게 소개하고 있다.
특히, “색과 성격”의 파트에 있는 ‘색채와 디자인 성격 테스트’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색채 유형을 알아볼 수 있으며 실제 현실에서 옷을 입을 때 어떻게 색채 배합을 해야 하는지를 알려줌으로 일주일을 활기차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짧은 색채학 수업을 통해 방마다 어울리는 색채를 선택할 수 있고 이러한 색채의 선택으로 인해 집 안의 분위기가 바뀔 수 있도록 인테리어에도 도움을 준다.
이렇듯 이 책은 사람의 심리와 성격뿐만 아니라 실제 생활에서도 많이 사용되는 색상에 대해 자세하면서도 심심하지 않도록 설명해주고 있다. 그렇기에 색에 대해 알고 싶은 사람, 이 색은 어떤 심리를 표현하는지를 알고 싶은 사람, 나에게 맞는 색상을 알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