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Reviews

>>
Book Reviews
>
공부가 우리의 인생을 결정하는가?
저자/역자
윌리엄,데레저위츠 ,
출판사명
다른 2015
출판년도
2015
독서시작일
2018년 09월 04일
독서종료일
2018년 09월 04일
서평작성자
**

Contents

공부의 배신 : 왜 하버드생은 바보가 되었나?? 

공부의 배신을 딱 한마디로 설명하자면 “우리는 대학의 이름 하에 순한 양으로 지내는 것에 익숙하다. 하지만 우리는 인간으로 살아가기 위해 나만의 대학생활을 만들어 가야한다.” 라는 생각이 책을 덮는 순간 남았던 생각이 이었습니다. 
공부의 배신에서 인상 깊었던 몇 구절을 이야기하자면 ” 목표는 무엇인가를 '하는 것'을 의미하지, 무언가가 '되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입니다. 이 문장을 보면서 많은 공감을 했는데요. 저도 목표란 '무언가 되는 것'이 아니라 '무엇을 하는 사람이 되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늘 생각하고 있지만 '장래희망=꿈'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꿈은 평생이라는 기간을 두고 이루어 나가야 할 현재진행형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무엇을 하고 싶은지 모를 때, 이 문장이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무엇이 당신을 움직이게 하는가? 당신은 무엇과 연결되어 있다고 느끼는가?” – 갈린스키 –
감명 깊었던 문장은 “자신의 삶을 창조하기 위해서는 교육시스템이 주입한,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해야 한다.” 우리는 누구나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교육시스템에서 실패는 낮은 점수, 학점, 탈락, 불합격 등 좋지 않은 결과를 주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실패를 스스로의 약점이 아니라 실패란 자연스럽고 가치있는 발전의 또다른 얼굴이라 생각했습니다. 실패는 우리를 더 가치있고 굳건한 사람을 만들어 줄 수 있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공부의 배신을 읽고 주입식 교육이 아닌 자기 자신을 발전시키고 인생을 만들기 위한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되었습니다.

Full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