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쓰기

>>
서평쓰기
>
3분안에 상대를 내 뜻대로 움직이는 설득기술을 읽고
저자/역자
석세스 라이프
출판사명
나라원 2006
출판년도
2006
독서시작일
2017년 06월 03일
독서종료일
2017년 06월 03일
서평작성자
**

서평내용

이책을 처름 접하게 되었을때는 도서관에서 우연히 책을 찾다가 보게되었다.여러가지 사람들이 종사하는 분야에서 사람들을 분석하여 그들의 노하우를 적어놓은 책이다. 크게 8개의 분야로 나누어서 설명을 하고있는데 그중에서 어떠한 상황이 오더라도 상황을 더 낳은 쪽으로 돌리는 방법을 알려주는 부분이 가장 기억에 남았다.

어떠한 작가가 책의 내용을 항의받는 주제로 편지를 받게되었다. 그후에 그 작가는 어떻게 행동 했을까? 그냥 독자에게 양해를 구하거나 사과의 편지를 보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 단지 그 상황을 넘어가기는 했지만, 합리적인 대응책은 아니였다. 그 작가는 이렇게 행동했다. 자신도 그 책의 문제점을 어느정도 인식하고 있었음을 독자에게 그냥 밝혔다. 오히려 자신의 잘못을 어느정도 인정하면서 편지를 쓴것이다.
또 인상적인 부분중 하나는 마트에서 세일을 할때 흔히 전단지를 돌리거나 행사를 알리는 문자등을 발송한다. 그때는 항상 그 내용에는 쿠폰을 증정하거나 하나를 구매하면 하나를 더 준다는 내용으로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그럴때면 독자들은 어떻게 생각할까? 쿠폰 하나를 주니까 좋은거 아니야? 물건을 싸게 살수 있으니까 말이다.
하지만 답은 No 라고 말하고싶다.
구매하지 않아도 될 것을 오히려 그 쿠폰을 받음으로써 뭔가 하나를사줘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
신기할정도로 고도의 판매자들의 상술이 이렇게 3분만에 독자들을 설득하고 있는것이다.

전체 메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