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최고운영책임자인 셰릴 샌드버그의 책이다. 그녀의 TED 강연이 인상깊고, 유용했기 때문에 찾아보게 되었다. 직업적으로 성취를 이룬 여성으로서 그녀는 같은 여성들이 사회생활에서 직면하는 어려움, 두려움, 장애물들을 자신의 이야기와 주변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풀어놓는다. 그리고 좀 더 많은 여성들이 직업적 성취를 이루는 것을 장려하기 위해 조언한다.
책 내용중 여성이 직면한 장애물의 원인을 두려움으로 묘사한 부분이 인상깊다.
'여성이 직면한 숱한 장애물의 뿌리에는 두려움이 도사리고 있다. 사람이 자신을 좋아하지 않으리라는 두려움, 잘 못 선택할지 모른다는 두려움, 부정적 시선을 받게 되리라는 두려움, 비판의 대상이 되리라는 두려움, 실패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 등이 그것이다. 거기에 나쁜 어머니나 나쁜 아내나 나쁜 딸이 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의 삼위일체가 가세 한다'
여성에게는, 특히 직장생활을 하는 여성에게는 사회적으로 과중하고 중첩적인 의무가 주어지게 된다. 그러한 의무는 부당하고 사실상 성취하기 어려운 것이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의 발목을 잡는 두려움과 머뭇거림을 야기한다. 같은 고민과 어려움을 겪은 저자의 이야기가 사회 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내 친구들에게도 유익할 것이라고 생각되어서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