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쓰기

>>
서평쓰기
>
잠재의식 속에서 발견한 성취
도서명
저자/역자
출판사명
출판년도
독서시작일
2012년 11월 09일
독서종료일
2012년 11월 09일
서평작성자
**

서평내용

 예전 모 프로그램에서 조혜련이 했던 강연을 본 적이 있다.


일본에 진출하여 한국인 코미디언으로서 활발히 활동하기까지


그녀의 노력을 엿볼 수 있었는데, 책을 읽으며 특별히 그녀가 추천하는 한가지 방법이 떠올랐다.


그것은 끊임없이 자기자신에게 할 수 있다는 생각을 심어주고,


자기에게 충분히 이뤄낼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걸 상기시켰다는 것이다.


그 구체적인 방법으로 미래일기를 쓰면서, 특정 날짜, 시간, 내용을 누구와 어디서 이루어냈는지


과거시점으로 표현하며 이미 그 일을 달성한 것처럼 적는 방법이다.


 


이 책이 말하고자 하는 내용과 상당히 흡사하고 일맥상통한다고 볼 수 있다.


사람이 가진 마음이 가진 힘은 대단하다. 우리가 흔히 하는 말에도 있지 않은가. ” 뭐든지 마음먹기 달려있다.”


우리가 인지하지 못하는 잠재의식은 우리가 하는 행동을 지시하고, 생각을 지배한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잠재의식을 통해 우리가 원하는 걸 성취할 수 있다고 이 책은 말한다.


 


특별히 책에서 강조하는 내용은 뚜렷한 이미지, 마음의 힘을 신뢰, 이미지에 생명력을 불어넣기, 구체적 실천이다. 이것을 이루기 위한 바탕이 되는 것은 자신에 대한 강력한 믿음이다.


조혜련은 늦은 나이에 그것도 3개월이라는 단기간에 일본어를 유창하게 구사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자기 자신을 믿기 힘든 상황이지만, 그녀는 자기가 가진 능력을 의심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다른 책에서 이런 문구를 본 적 있다. 컵에 물이 반이 남은 것을 보고,


물이 반이나 남았네?” 라는 반응을 보인사람. “물이 반밖에 안남았네“라는 반응을 보인사람.


이 두사람이 처한 환경은 동일하다. 하지만, 받아들이는 생각이 달랐고, 결국 이것은 행동의 차이로 이어진다.


 


누구나 성공을 원한다. 성공을 위해선 목표를 향한 열정과 소망이 필요하다.


이 책에서는 어떻게하면 긍정적인 믿음, 참신한 상상력, 그리고 행동의지를 키울 수 있는지 설명해준다.


성공을 원하는 모두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다.

전체 메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