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쓰기

>>
서평쓰기
>
가네시로 가즈키의 'GO'
도서명
저자/역자
금성일기
출판사명
현대문학 2000
출판년도
2000
독서시작일
2012년 11월 02일
독서종료일
2012년 11월 02일
서평작성자
**

서평내용

이 책을 읽게된 계기는 책을 많이 읽는 친구의 다독의 계기가 된 책이라는 이유로 추천을 받고나서 읽게되었다.

엄청난 가독성으로 인해 한 번 앉은자리에서 끝까지 읽어버린 흥미로운 소설이었다. 전반적으로 무거운 분위기속에

유쾌한 문체를 통해 스토리를 전개해나간다.

 

책의 내용은 저자인 가네시로 가즈키 본인의 성장과정과 밀접하게 관련있다. 마르크스를 신봉하는 조총련계의

아버지를 두고 민족학교를 다녔지만 자신의 정체성에 의문을 품고 일반학교에 진학하게된다.

 

주인공인 스기하라는 어릴적 아버지에게 배운 복싱으로 일반고등학교에서 받는 여러 차별과 무시를 주먹 하나로

해결해 나가던 중 민족학교를 다닐때 친구인 정일과 우연한 계기로 친해지면서 서로 책을 추천하고 읽으면서

생각과 감정등을 공유하는 의협심 넘치는 친구를 두게 된다.

 

그리고 사랑의 감정으로 다가온 사쿠라이와 연애를 하면서 스토리는

유쾌하게 진행되다가 정일이 타인을 돕다 죽게되는 사건의 발단으로 사쿠라이의 고민이 수면위로 떠오르게 된다.

 

일본에서 재일동포로 사는 것이란 어떤 어려움이 따르는지 특별한 상황이 아닌 매우 평범한 일상인 10대의 우정과.사랑 이라는 소재를 통해  간결하게 문제를 부각시킨다. 그리고 작가는 이문제를 해결하지않는다.

 

그 점에서 비판을 하는 사람도 있는듯 하지만 나는 나 자신의 생각을 해볼 수있다는 면이 마음에 들었다.

 

마지막으로 어떤 슈퍼히어로나 소설속 주인공보다 정일이라는 인물이 제일 멋있다. 정말 멋있었다.

 

나 또한 꼭 정일 같은 사람이 되고 싶다고 생각을 하게 만든 멋진 책이었다.

 

전체 메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