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쓰기

>>
서평쓰기
>
잠의 중요성
저자/역자
이미예
출판사명
팩토리나인
출판년도
2020-07-08
독서시작일
2022년 06월 23일
독서종료일
2022년 06월 23일

서평내용

나는 평소에 잠을 소홀히 여기는 사람이었다. 과제를 새벽까지 할 때도 자주 있었고 특별히 해야 할 일이 없음에도 일찍 잠들기를 꺼려서 휴대폰을 보거나 딴짓하면서 종종 밤을 새운 적도 많았다. 잠을 자는 시간이 마냥 아깝다고만 생각하여 차라리 그 시간을 이용해서 다른 일을 하는 것이 더 유익하고 즐거운 일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다 어느 날 서점에서 우연히 ‘달러구트의 꿈 백화점’이라는 책을 발견했고 꿈 백화점이라는 흥미로운 제목과 예쁜 표지에 끌려 이 책을 사서 집에서 곧장 읽고 난 후에야 비로소 잠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

달러구트의 꿈 백화점은 꿈이라는 소재로 이야기를 구성했다는 점이 참신하게 느껴졌다. 이 책의 지은이 이미예 작가님은 잠자는 시간의 소중함을 알고 있기에 나처럼 평소 잠을 소홀히 여기는 사람들에게 적절한 수면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알려주기 위해 ‘꿈’이라는 흥미로운 소재로 이 소설을 쓰신 것은 아닐까 생각했다.

“저마다 잠든 시간을 이용해서 어제를 정리하고 내일을 준비할 수 있게 만들어지는 거예요. 그렇게 생각하면 잠든 시간도 더는 쓸모없는 시간이 아니게 되죠.” 이 문장은 달러구트 꿈 백화점을 읽으면서 내가 가장 인상 깊었던 말이다. 사람은 왜 자야 하는가에 늘 의문을 던졌던 나는 이 문장을 읽고 큰 깨달음을 얻었다. 잠든 시간은 단순히 잠만 자는 시간이 아니라 내일의 나를 위하여 휴식을 취하고 온전한 내일을 위해 준비하는 시간이었다. 휴대폰도 배터리가 없으면 충전해주어야 하듯이 피로에 누적된 우리의 몸도 수면을 통해서 재충전해주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렇게 생각하니 하루의 끝에 잡힌 일들을 정리하고 일찍 잠자는 시간이 마냥 아깝게 느껴지지 않았고 오히려 잠자는 시간이 의미 있게 느껴졌다.

전체 메뉴 보기